로고

포천시, 인문교육 및 성과 공유 위해 ‘2023 인문학습 통합수료식’ 개최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4:15]

포천시, 인문교육 및 성과 공유 위해 ‘2023 인문학습 통합수료식’ 개최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3/11/20 [14:15]

▲ 포천시, 인문학습 통합수료식으로 인문교육 성과공유. 사진=포천시 제공  © G플러스뉴스


[포천=김현우 기자] 포천시는 지난 17일 인문학습의 성과를 공유 및 인문 학습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호교류 활성화 위해 포천여성회관에서 ‘2023 포천시 인문학습 통합 수료식 및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원, 평생학습마을, 신중년인생대학, 행복학습센터 등 180여 명의 인문 학습자들이 함께했다.

 

1부 행사는 9개의 평생학습마을과 6개의 신중년인생대학 과정 이수자들의 인문학습 통합 수료식이 개최됐다.

 

2부 행사는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명승건 대학원장의 특강으로,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3부 행사는 산정리, 화현5리, 명덕1리, 수입1리, 도리돌 마을 등아 평생학습동아리 공연을 통해 평생학습마을의 성과발표를 이어갔다.

 

이와 함께 여성회관 3층 로비 공간에 그동안의 인문학습 성과를 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맞춤형 생애주기별․대상별 인문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누구나 인문을 실천할 수 있는 품격있는 인문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