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제8회 홍천사과축제' 개최...즐거운 추억과 시간 제공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0/30 [14:05]

홍천군, '제8회 홍천사과축제' 개최...즐거운 추억과 시간 제공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3/10/30 [14:05]

▲ 제7회 홍천사과축제. 사진=홍천군 제공  © G플러스뉴스


[홍천=김현우 기자] 제8회 홍천사과축제가 11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일원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축제"를 슬로건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홍천 사과 판매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체험 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는 오픈기념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3일간 진행되며, 이어지는 무대행사에서는 지역 동아리 공연과 사과 길게 깎기, 사과 빨리 먹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날엔 행운권 추첨과 사과왕, 사과 요리왕 시상식이 진행된다.

 

사과깍두기, 천연염색, 사과 포토존, 꽃차 시음장, 드론체험, 떡메치기 체험장, 전통주체험, 사과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사과깍두기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약 24개 농가의 사과 판매장과 약 20개소의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신선한 사과와 버섯, 잣 등 지역의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향토음식점과 일반먹거리 즉석 판매장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핫도그, 홍달빵 등 사과를 접목한 먹거리는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홍보·전시행사에서는 사과품종 전시관, 우리 꽃 포토존, 사과요리 전시관, 야생화 전시관, 사과가공품 전시관, 홍천군 관광안내소 등이 준비되어 사과의 다양한 품종과 가공품, 지역의 아름다운 꽃과 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제8회 홍천사과축제는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주최, (재)홍천문화재단(이사장 전명준)이 주관하며, 매년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사과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