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횡성군, '민원행정 분야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10:25]

횡성군, '민원행정 분야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3/11/29 [10:25]

▲ 횡성군청 청사. 사진=횡성군 제공     ©G플러스뉴스

 

[횡성=김현우 기자]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강원특별자치도가 도 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한 민원행정 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강원들별자치도는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고자 2023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민원 업무 실적을 중심으로 서비스 개선 노력과 민원행정제도 운용 및 활동 사항을 점검했다.

 

횡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근거일 것이라고 자체적으로 분석했다.

 

또한 횡성군은 2023년부터 사전심사 청구 민원을 기존 22개 민원사무에서 25개 사무로 확대함으로써 많은 시간과 비용이 수반되는 민원에 대해 예측 가능성을 제공하여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횡성군은 편리한 민원 정보 공유시스템 구축과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김명기 군수는 “먼저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것 자체로도 고충이 많음에도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민원 담당 공직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불필요한 절차 등을 최소화해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 처리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