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원주시, AI 혁신기업들과 '맞손'...AI 산업생태계 조성 나선다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16:22]

원주시, AI 혁신기업들과 '맞손'...AI 산업생태계 조성 나선다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3/11/29 [16:22]

▲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구축 업무협약식. 사진=원주시 제공  © G플러스뉴스


[원주=김현우 기자] 원주시는 원주연세의료원, 국내 혁신 선도기업 17개사와 29일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현판식을 갖고 AI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원강수 원주시장, 백순구 연세대학교 원주의무부총장, 유만희 상지대학교 총장, 이정수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전략본부장과 국내 혁신기업 17개사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를 기반으로 AI산업 연구개발 및 융합산업의 집적화를 유도하는 것이 골자로,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원주형 AI산업육성과 지역 신성장 산업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지원, 원주시 AI융합산업 생태계 조성 및 정책 지원, 미래먹거리 산업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원, 산·학·연·병·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디지털전환 정책 지원, 빅데이터기반 산업생태계 구축 및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 네트워크 공동개발 지원 등이다.   

 

원주연세의료원에 구축되는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는 AI 선도기업 중심으로 구성돼 미래먹거리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발굴과 원주형 AI 융합산업 생태계 조성 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원주시와 원주연세의료원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를 기반으로 AI산업 연구개발 및 융합산업의 집적화를 유도함으로써 지역 신성장산업 발전 등 산업구조의 혁신적 변화를 가져온다는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이번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구축을 통해 혁신적이고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젊은 기업들이 원주를 찾을 수 있도록 원주시만의 특별한 원주형 AI실리콘밸리를 조성하겠다.”며,“이번 협약이 원주의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