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원주시, 中 허페이시와 자매결연 20주년 맞아 교류 협력 강화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5:36]

원주시, 中 허페이시와 자매결연 20주년 맞아 교류 협력 강화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3/11/16 [15:36]

▲ 원주시, 중국 허페이시와 교류 협력 강화. 사진=원주시 제공  © G플러스뉴스


[원주=김현우 기자] 원주시는 중국 허페이시와 자매결연 20주년을 맞이해 중국 크라운 홀리데이 호텔에서 개최된 자매도시 교류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상호 신뢰와 우호를 바탕으로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원강수 원주시장과 뤄윈펑 허페이시장은 지난 15일  경제, 교육, 체육, 청소년,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교류사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교류 활동을 추진한다는 협의서를 작성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우정의 나무 식수를 시작으로 결연 20주년 기념 앨범 상영, 양 도시 시장 결연 20주년 교류 강화 협의서 체결, 양 도시의 교류 사진전, 문화예술공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중국과학기술대가 위치한 중국 허페이시는 선진 제조업 육성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도시이며, 지난 20년간 원주시와 문화예술 교류를 필두로 행정, 교육 등의 교류를 이어왔다.”라며, “앞으로 양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해 경제, 청소년,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고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2002년 6월 허페이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행정,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