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원강수 원주시장, 미국시장 판로 확대 나서...LA·뉴욕 방문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0/04 [15:03]

원강수 원주시장, 미국시장 판로 확대 나서...LA·뉴욕 방문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3/10/04 [15:03]

▲ 원강수 원주시장. 사진=원주시 제공  © G플러스뉴스


[원주=김현우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관내 기업의 미국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미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원주시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0일 LA한인축제재단에서 원강수 원주시장을 초청하면서 이루어졌으며, 원주시는 이번 방문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과 함께 기관 간 수출업무협약 MOU체결 등 향후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첫 일정인 해외 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뉴욕 현지시간 6일 오전 10시에 열리며, 신한류 K-food, K-beauty 트렌드에 발맞춰 식품과 화장품 미용기기 등 각종 생활용품 및 소비재 위주의 관내 우수기업 6개사가 참여한다

 

이어 뉴욕 한남체인을 통한 대형 한인마트 특판행사에는 9개사 21개 품목이 참가하며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한 원주시 대표단이 특판행사 판촉 활동에 나선다. 

 

이를 위해 소비자가 가장 많은 주말 오후 시간 대를 선정하여 7일 오후 4시 원주시 기업의 우수한 제품 및 원주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9일에는 뉴욕경제인협회, 11일에는 세계한인 무역협회 LA지회를 방문하여 원주시 제품의 미국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협약 내용에는 미국 내 유통 촉진을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과 미국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교류 등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및 협력 사항 등이 담겨있다.

 

12일에는 LA한인축제를 방문한다. LA한인축제는 올해 50주년을 맞이하는 대단위 행사로 LA 산마리노에 위치한 서울국제공원에서 매년 개최되며, 이날 원주시는 원주관과 강원특별자치도관에 총 3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