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군수 신영재)은 시대의 변화에 맞춰 군민이 보다 편리하게 군정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군정소식지 ‘내고장 홍천소식’을 1월호부터 지면과 모바일로 동시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홍천군은 지면의 한계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손쉽고 간편하게 군정 전반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내고장 홍천소식’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했다.
‘내고장 홍천소식’ 모바일 소식지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적용하여 기존 지면 소식지 가독성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구독자가 희망하는 화면으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글씨의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며, 소식지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음성 안내 서비스)을 추가하여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카카오 톡이나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공유하고 내보내기 기능도 가능하다.
매월 발행되는 모바일 내고장 홍천소식지는 홍천군 공식 홈페이지, 홍천군 카카오톡 채널, 홍천군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정소식지 구독 서비스 형태의 변화를 주어 구독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군정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수시로 홍보하여 주민들의 알권리 증진과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천군은 모바일 소식지를 통해 군정의 다양한 행정정보와 군민의 생생한 삶의 모습을 실어 군민과 소통하고, 군정소식을 대외로 홍보함으로써 홍천군 인지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내고장 홍천소식지는 홍천군의 대표 군정소식지로 매월 18일 발행되며, 행정소식, 의정소식 등 군정 전반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G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