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 사회적기업과 당구협회 협업 통해 노인복지관에 따뜻한 마음 전해

장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11:55]

남양주시, 사회적기업과 당구협회 협업 통해 노인복지관에 따뜻한 마음 전해

장선희 기자 | 입력 : 2023/12/14 [11:55]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3일 관내 사회적기업인 (사)청소년건강활동진흥재단과 남양주시 당구협회(회장 양길웅)가 협업으로 남양주시 노인복지관(진건읍 송능리)에 약 400만 원 상당의 당구대와 200만 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노인복지관에 설치된 공기청정기와 당구대로 인해 관내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신체·정신적 활동을 겸할 수 있는 스포츠로 당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복근 대표는 “남양주시 당구협회와 협력해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이어 가기 위해 취약계층을 위해 난방시설(2식)도 기증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연말을 맞이해 나눔을 통한 온기를 전하는 사회적기업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기부된 당구대와 공기청정기가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청소년건강활동진흥재단은 남양주시 사회적경제창업지원공간에 입주한 사회적기업으로, 청소년 건강권 보호 및 건전한 시민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과 성인들까지 포함한 공익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