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정영 도의원, 의정부시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캠페인 실시

최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2:12]

김정영 도의원, 의정부시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캠페인 실시

최지은 기자 | 입력 : 2024/10/18 [12:12]

 

경기도의회 김정영 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민의힘, 의정부1)은 지난 17일 의정부시 학교주변과 번화가 등 청소년 유해환경 밀집 지역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에는 김정영 의원을 비롯해 의정부 YWCA, 한국B.B.S 경기도연맹 의정부지회, 경기도 청소년과 및 의정부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학교 주변의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청소년들의 비행과 일탈을 예방하기 위하여 힘을 모았다.

 

주요 캠페인 활동으로는 청소년 술·담배 판매 금지 홍보물 배포, 청소년 출입 금지 업소의 청소년 이용 확인 및 표지 부착 확인, 청소년보호법 준수 및 청소년 쉼터·안전망 홍보 등이 진행되었다.

 

김정영 의원은 “학교 주변 음식점, 게임방, PC방 등 유해업소와 음주ㆍ흡연, 약물 복용 등 불법행위, 음란물 유포, 불량 콘텐츠 노출 등 유해환경에 많은 청소년들이 노출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에게 청소년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책 마련과 유해환경 감시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