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남양주먹골배김치 경연대회’ 참가자를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25회 남양주시 농업기술대전 축제’와 같이 진행되며, 남양주 특산물 먹골배와 깻잎, 부추로 만든 특색있는 김치를 발굴하는 등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전국의 식문화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차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8명이 내달 16일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에서 경연을 치른다.
김치명인과 관련 분야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이 평가하며, 상품화를 위한 창의성, 활용성, 맛 등 종합심사를 통해 총 5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되며, 특히 금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10월에 개최되는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m.site.naver.com/1s4CP)에서 가능하며,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대회 운영 사무국 및 카카오톡 채널(먹골배김치페스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경연대회 기간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먹골배 김치아카데미 △명인김치 시식회 △먹골배김치 만들기 체험 등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G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