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설악면지사협, 도움 필요한 이웃에 직접 지원 추진희망나눔 연합모금액 활용 “우리 동네엔 이런 복지서비스가 필요해요”진행가평군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사랑의 열매 희망나눔 연합모금액을 활용해 “우리 동네엔 이런 복지서비스가 필요해요”를 진행한다.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평소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지역 내 인적 물적 자원과 연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배분액을 활용해 우리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특화사업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설악면 지역에 필요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30만~80만원 상당의 실행비를 지원하는 “우리 동네엔 이런 복지서비스가 필요해요”를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5월 17일까지이며, 관내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설악면사무소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영재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지역에 필요한 지원을 하는 아이디어를 내고 그 실행까지 해 봄으로써 그동안 막연하게 느껴지던 복지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이번 사업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 10월 발족해 현재까지 AI 효돌이 말벗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반찬나눔사업, 행복끼니 지원사업, 야간보호아동 온라인학습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는 복지사각지대 지역탐방, 취업연계 전문기술교육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 경우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031-580-4075)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G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