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가평군, 도민체전 성공 위해 관내 확교와 상생 협약 체결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15:31]

가평군, 도민체전 성공 위해 관내 확교와 상생 협약 체결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4/03/12 [15:31]

가평군이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학교와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가평군    

 

군은 1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평교육지원청 및 관내 7개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가평군은 대회 기간중 학교시설 사용계획에 따른 시설 정비사업과 시설개방에 따른 영조물 책임보험 가입 등을 추진하게 된다.

 

가평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에서는 ▲학교시설 개방 연간 상시 운영을 통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방안 모색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개최 시 학교시설 경기장(체육관) 사용 협조 ▲가평군민의 학교시설 개방 요청 시 적극 개방 등을 지원한다.

 

군은 협약에 따라 각 학교 체육관에 대해 시설 정비 등을 실시해 복싱, 배구, 레슬링, 태권도, 농구, 보디빌딩, 역도 등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종목별 대회를 원활히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교육장, 학교장,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명식 및 기념 촬영을 하고 3년간 협약 효력을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70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나가기 위해서는 각 기관의 역할이 너무나도 크다”며 “모든 주민과 교사, 학생들이 하나 되어 경기도민의 축제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에게 학교 체육시설 상시 개방을 통해 생활 체육이 활발히 이루어져 건강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