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9일(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에서 위기상황지원단 43명을 대상으로 학교 위기 개입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학교 위기상황 대응 시뮬레이션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위기상황지원단의 위기개입 유형별 시뮬레이션 훈련을 통한 현장 지원 역량 강화하고 △학교 위기사안(학생의 자살, 자살 시도, 치명적 자해, 사고사, 재난 및 재해로 인한 트라우마 등) 발생 시 학교 현장 지원 대응시스템의 권역별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위기상황지원단은 학교 현장의 초기 응급심리 지원을 위하여 춘천권, 원주권, 강릉권 3권역으로 구성하였으며, 2023년 26명에서 2024년 43명으로 운영 인원을 확대하여 학교 위기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연수는 △학교 위기상황 지원에 대한 이해 △위기개입 프로그램을 실제 적용해 보는 애도교육 프로그램 시뮬레이션 △코리더 교육 이해 및 적용 △심리안정화교육 프로그램 시뮬레이션(권역별) 등을 실습으로 진행된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위기상황 발생 시 효율적 학교 안정화 지원을 위한 위기상황지원단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위기개입 프로그램 시뮬레이션 훈련 기회 확대로 위기 상황 대응력을 강화하여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G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